공급면적, 전용면적, 계약면적은?

x
SAMPLE견적서
SAMPLE견적서
SAMPLE견적서
노하우
기타

공급면적, 전용면적, 계약면적은?

조회 340

공급면적이란 

아파트의 분양면적으로 전용면적(각 세대가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면적)과 주거 공용면적(계단, 복도, 공통현관 등)을 더한 면적입니다.


전용면적이란

각 세대가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전용부분으로 실제 생활하는 실내 면적을 의미합니다. 거실, 침실, 화장실, 주방, 현관 등이 포함되며, 발코니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계약면적이란 

오피스텔에서 표기하는 분양면적으로 아파트로 치자면 공급면적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복잡하게 되어 있는 이유는 각각 적용되는 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파트는주택법’을 따르고 오피스텔은건축법’의 적용을 받기 때문입니다. 같은 분양면적일 때 오피스텔보다 아파트가 크게 보이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또한 아파트는 서비스면적인 발코니가 있기 때문에 훨씬 더 넓게 느껴집니다. 보통 아파트는 전용률이 70~80% 정도이고, 오피스텔의 전용률은 30~40% 정도입니다.(출처: 국토 교통부)


(제곱미터)’와 ‘평’ 변환

2007년부터 모든 부동산 면적의 법정 단위를 ㎡(제곱미터)로 표기하고, ''이란 단위는 쓰지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집의 면적을 이야기할 때 ‘평’이라는 단위에 익숙합니다. 그렇다면 제곱미터와 평은 서로 어떻게 변환할까요?
1제곱미터는 0.3025평이고, 반대로 1평은 3.3057㎡입니다.(출처: 국토 교통부)


1㎡ = 0.3025평

1평 = 3.3057


369스페이스는 실시간 견적 프로그래밍에 아파트의 경우 75%, 오피스텔의 경우 50% 전용면적율을 적용하여 실면적 반영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견적이 궁금하세요? www.369space.co.kr 에서 지금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행복한 일상을 위한 인테리어의 첫 시작 369 스페이스.

Comments